바로가기 메뉴


> 기술지원 > 워크탑

흄후드 내의 작업대이며 상판이라도 칭하며 이 작업대 위에서 실험, 반응공정을 진행합니다.
후드 내에서는 주로 전열기를 사용하여 산분해, 증류, 농축, 합성 실험을 하며 유기용매의 사용이 많습니다. 화재의 염려가 있으므로 작업대는 불연성(不燃性) 재질이어야 하며 사용되는 산, 유기용매 등 화학약품에 대한 내약품성이 우수해야 합니다.

흄후드 상판은 일반실험대 상판과 달리 외부로 노출된 상태가 아니며 연구원의 상체가 후드 내부로 들어가야 청소 및 엎질러진 시약을 닦을 수 있으므로 보편적으로 시약류가 상판 위에 오랫동안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흄후드 상판은 실험대 상판보다도 다양한 시약으로부터 장기간이라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도자기 제조에 사용되는 점토를 이물질 제거 후 물에 풀은 뒤 틀에 넣어
성형하고 800℃ 이상에서 일차 열처리하며 무기재료 유약으로 표면처리
한 후에 1200℃ 이상에서 소성한 세라믹판으로 20mm정도의 적당한 두께
를 갖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후드의 상판으로 보편화되는 추세에 있습니다.

사면(4면)에 물튀김 방지용 턱을 갖추고 있는 엣지(edge type)타입이며
유백색입니다. 점토로 만들어졌으므로 불연성(不燃性) 재질로 내열성(耐
熱性)이 가장 우수하고 내산성 및 내약품성은 불산을 제외한 모든 산과
화학약품에 최적입니다. 가장 강하다고 표현하는 왕수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수입품으로는 유럽과 일본제품이 있으며 우리회사에서는 이천, 여주의 도자기 전문제작사와 협력하여 직접 제작하여 장착하고 있습니다. 점차 우리회사 흄후드의 표준화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내약품성이 현존하는 후드의 상판중에서 최고재질로 우선 순위의 후드상판입니다.

※ IPC CERAMIC HOOD는 실용실안등록 0230519, 상푱등록 0598405로 등록되어 있습니다.